제46회 음성교육장기 육상경기대회 개최

제46회 음성교육장배 육상대회 경기 모습.
제46회 음성교육장배 육상대회 경기 모습.

음성교육청(교육장 이남덕)은 3월 14일(화) 음성종합운동장에서 제46회 교육장기 육상경기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그 동안 코로나19로 규모 축소 및 개최 시기 조정 등 3년간 우여곡절이 있었으나 코로나19 완화에 따라 3년만에 예년의 모습을 되찾아 개최하게 되었다

음성 관내 초·중학교 총 23교 143명이 참여한 이번 대회는 달리기, 높이뛰기, 멀리뛰기, 각종 던지기 등 트랙과 필드경기로 나누어 초등가군 남초부, 여초부, 초등나군 남초부, 여초부, 남중부, 여중부 등 6개 영역에서 경기가 이루어졌다.

참가한 학생들은 오랜만에 마스크를 벗고 대회가 이루어짐에 따라 반가운 얼굴을 서로 확인하고 마음껏 함성도 지르며,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하는 등 대회 분위기와 열기가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갔음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음성교육지원청 이남덕 교육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그동안 코로나19로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추스르고 봄기운처럼 생동하는 장”이었다며“앞으로 각종 경기 및 체육대회를 활성화하여 학생들이 활기를 되찾고 체력을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한편 이날 대회에서는 초등가군 남초부와 여초부 대소초, 초등가군 남초부 평곡초, 여초부 소이초, 남중부 한일중, 여중부 매괴여중이 종합우승을 차지하였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