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도서관, 고전 독서 미디어 제작 앞장

 

충청북도교육도서관(관장 이종수)은 충북 도내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하여 ‘23. 고품격 독서미디어 작품을 제작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고품격 독서미디어 작품 제작은‘고전을 품은 격조있는’독서 콘텐츠를 제작하여 라디오 방송을 통한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학생, 교직원, 학부모 충북 교육공동체로 구성된 고품격 기획단이 직접 독서 콘텐츠 기획에 참여한다.

도교육청 주요정책인 ‘1.1.1. 인문고전 독서․인문소양교육’운동의 일환으로 1팀이 1달 동안 1고전 도서를 선정하여 선정한 고전을 소개하고 관련 주제를 바탕으로 오디오 드라마, 북 큐레이션, 작가 초청 인터뷰 등 다양한 독서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예정이다.

이에 교육도서관은 3월 16일(목) 청소년복합 문화공간에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 고품격 기획단 50여 명을 대상으로 방송 기획 및 제작에 관한 연수와 운영 협의를 진행하였다.

이종수 충북교육도서관장은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의 교육공동체가 직접 독서 콘텐츠를 제작하여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전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다양한 교육주체가 1.1.1 운동을 실천하여 독서 문화가 확산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기획단이 제작한 고품격 독서 콘텐츠는 라디오 프로그램 한 코너로 4월부터 12월까지 매주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