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 기반조성 교육․주간기념행사․여성대회 등 추진 예정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가한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가한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순응)는 조직 내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2023년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3월 21~22일(수) 1박 2일 동안 속초시 일원에서 40명의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기관 위탁으로 진행됐으며,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과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마음으로, 소통의 지혜로, 협업의 희망으로, 감성으로’ 라는 주제로 여성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리더십 역량을 배양하고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한편, 여성이 변화의 주체가 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차별 없는 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짐하는 시간이었다.

김순응 회장은 “이번 워크숍이 여성의 역량을 높이고 여성단체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소중이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여성리더의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을 더 따뜻하고 행복한 사회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그동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여성단체협의회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이번 교육이 여성 리더의 소통의 장이 돼 서로 배려하고 화합하며 여성지도자로 거듭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올해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지역 여성들의 양성평등 기반 조성을 위한 교육활동,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 여성대회 등 양성이 평등하고 행복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