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신문 독자권익위원회 정기회의

음성신문 독자권익위원회 회의 모습.
음성신문 독자권익위원회 회의 모습.

음성신문(주) 독자권익위원회 올해 첫 회의가 3월 14일(화) 있었다.

금왕읍 금왕웨딩겔러리에서 가진 이날 음성신문 독자권익위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인터넷 신문과 지면 개선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본보의 발전 방향과 관련 의견을 교환했다.

본보는 이날 회의 내용을 요약, 정리해 싣는다. --편집자 주--

음성신문 독자권익위원회 회의 모습.
음성신문 독자권익위원회 회의 모습.

■참석위원

△박진주 위원장, △이동순 사무국장, △김영희 감사, ◇박화분 위원, △서대석 위원, △신선옥 위원, △유원종 위원, △최용락 위원, △김진수 취재.편집국장

 

때 : 2023년 3월 14일(화)

곳 : 금왕웨딩겔러리

진행 : 박진주 위원장

 

△박진주 위원장(전 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 회장)

▲박진주 위원장.
▲박진주 위원장.

바쁜 가운데도 오늘 독자권익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독자권익위원회를 통해 음성지역 녹색대변지 음성신문 발전에 기회를 주신 것에 책임감을 느낍니다. 4월 22일(토) 회원 단합을 위해 야유회를 가질 예정이니, 모두 다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십시오.

 

 

 

△이동순 사무국장(맹동새마을부녀회 회장)

▲이동순 사무국장.
▲이동순 사무국장.

먼저 열악한 지역 언론 환경 가운데도 고군분투하는 음성신문 임직원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음성신문 기사들이 독자들에게 새로운 지식, 깊이 있는 상식을 제공하는 내용을 담아 알차게 보도하길 바랍니다.

 

 

 

 

△김영희 감사(음성읍바르게살기 위원장)

▲김영희 감사.
▲김영희 감사.

음성군 지역에도 매일매일 구석구석에서 다양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를 발빠르게 취재 보도하여 음성신문이 군민들이 인정하는 지역 정론지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박화분 위원(삼성 상곡2리 이장)

▲박화분 위원.
▲박화분 위원.

지역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건.사고를 비롯해 행사 등에 음성신문 기자를 비롯해 관계자들이 함께하는 것 같아 반갑고 든든합니다. 음성군 구석구석을 찾아 주민들의 생생한 표정과 애환을 담은 기사를 많이 실어주십시오.

 

 

 

 

△서대석 위원(음성군환경지킴이 위원장)

▲서대석 위원.
▲서대석 위원.

음성신문과 함께 활동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산업.도시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음성군의 자연.환경에 대해 문제의식을 갖고 심층적인 취재와 대안을 제시하는 기사를 많이 다뤄주시길 기대합니다.

 

 

 

 

△신선옥 위원(감곡자연보호회 회장)

▲신선옥 위원.
▲신선옥 위원.

음성신문을 읽다 보면 지역에 대한 애정을 갖고, 지역 언론이 나아갈 길에 대해 무척 고민하며 애쓰는 모습을 보는 것 같습니다. 활자매체인 신문에 보도된 기사 중 종종 오자를 발견할 때가 있는데, 이 때문에 음성신문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거나 독자들에게 실망을 줄 수 있으니 신경 써주시길 바랍니다.

 

 

 

 

△유원종 위원(전 대동새마을금고 이사장)

▲유원종 위원.
▲유원종 위원.

항상 열정을 갖고 활동하시는 음성신문 김형권 대표님과 임직원들을 응원합니다. 현재 대소면 오산교 인도 공사가 진행되는데, 통행하는 주민들 안전이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취재.보도를 부탁합니다.

 

 

 

 

△최용락 위원(음성군의원)

▲최용락 위원.
▲최용락 위원.

음성신문을 보면서 지역 언론의 역할에 대해 생각합니다. 음성군 9개 읍면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담은 보도로 음성군 발전의 든든한 동반자로 지역 주민의 충실한 대변자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김진수 음성신문 편집.취재국장

▲김진수 음성신문 편집.취재국장.
▲김진수 음성신문 편집.취재국장.

음성신문이 창간 28주년을 맞았습니다. 특히 올해부터 월2만부 지면발행을 실시하고 있는데, 독자권익위원들이 계속해서 관심을 갖고 협력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