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초 옥담장학회 회장으로서 맹동초 개교 100주년 기념 1천만원 기탁 등 남다른 고향 사랑 표현

왼쪽 김락수감사, 오른쪽 조병옥 군수
왼쪽 김락수감사, 오른쪽 조병옥 군수

 

재경음성군민회 김락수 감사가 지난 7 음성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맹동초등학교 옥담장학회 회장인 김락수 감사는 음성군이 고향으로, 이번 고향사랑기부 외에도 지난 1월 맹동초 개교 100주년 추진위원회에 1천만원을 기탁하며 남다른 고향 사랑을 드러낸 바 있다.

김락수 감사가 속한 재경음성군민회는 770여명의 음성군 출향인으로 구성돼 음성군 서울사무소를 중심으로 음성군과 중앙정부의 매개역할, 정부의 새로운 시책 수집,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 등 각 분야에서 고향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

김락수 감사는 고향사랑기부금이 음성군 발전과 군민 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고향의 발전을 위해 기부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안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10만원까지 전액 세액 공제,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 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 금액의 30% 이내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음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는 음성장터 포인트, 음성행복페이(지역화폐), 휴양림할인권, , 고춧가루, 사과즙, 로컬푸드꾸러미, 한우세트, 다육이, 들기름세트, 오색소면, 벌꿀, 된장, 간장, 고추장, 수박, 복숭아, 사과, 캔김치, 수제맥주, 통일명주(북한전통주), 수제쿠키, 연잎차, 누룽지, 골프공, 원목도마, 수세미세트 등이 있다.

고향사랑기부금 납부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https://ilovegohyang.go.kr)를 접속하거나 전국 농협은행, ·축협을 직접 방문해 납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