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비 945억원 투자,내년12월 완공 추진

맹동국민임대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맹동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맹동국민임대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맹동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국고지원 저렴한 임대단지 조성 미분양 해소...

맹동국민임대산업단지가 지난해 건교부로부터 국민임대산업단진로 지정돼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맹동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면적 12만7000평 규모에 총사업비 945억원 중 건교부,환경부 등의 국고보조금 675억원의 예산이 투자되는 맹동국민임대산업단지 준공은 내년 연말까지 마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균형발전의 일환으로 지방에 소재한 미분양·미개발 산업단지에 대해 국고를 지원해 저렴한 임대단지를 조성하므로 미분양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맹동국민임대산업단지는 국민임대주택에 준하여 국고보조 30%(기반시설공사비-보상비제외), 국고융자30%(보상비 수준), 사업시행자30%(조성비, 조사설계비, 관리비 수준), 입주업체10%(임대보증금)의 재원분담으로 중소기업이 기존 임대료의 절반으로 입주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전기관 종사자에 대해 주택을 특별 분양할 계획이며, 주거지원을 위한 세제감면에 대해 관계부처와 협의해 추가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맹동산단은 동서고속도로 금왕IC에서 4㎞, 중부고속도로 음성IC에서 10㎞, 중부내륙고속도로 감곡IC에서 15㎞로 사통팔달의 최적의 교통망과 30분 거리의 청주국제공항이 있다.

또한, 충주댐 광역상수도 용수확보와 도로, 주차장, 공원, 녹지, 상·하수도 등 전액 국고보조로 공공시설을 설치하고 환경부의 100% 국고지원을 받아 3차 고도처리(질소, 인)가 가능한 완벽한 폐수종말처리시설이 설치된다.

공장용지 41만8853㎡의 맹동산단은 임대기간 5년∼20년이고 5년 경과 후 연장이 가능하며 희망업체는 수시 분양하며 분양가격은 국고보조를 제외한 조성원가로 분양된다.
취득세, 등록세는 면제, 소득세, 법인세는 3년간 면제되고 그 후 5년간 50% 감면되며 재산세와 종합토지세는 5년간 면제되는 등 다양한 세제혜택으로 희망하는 업체가 줄을 잇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