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JC항공부대 위문공연
문화행사 교류 따뜻한 위안

금왕청년회의소(회장 최용권)는 지난 12월6일 자매결연 부대인 항공작전사령부 예하 제602항공대대에서 부대창설기념 장병 위문공연을 펼쳤다.
이날 항공작전사령부 제601대대(대대장 조광중 중령), 제602대대(대대장 장재룡 중령) 장병들과 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대소개 등 다양한 위문행사로 이어졌다.
금왕읍 사물놀이의 공연을 시작으로 부대장병들이 준비한 노래와 춤, 에어로빅, 단막극,무술시범 등 장병들의 장기자랑을 펼쳐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또한 신나는 에어로빅, 재즈댄스, 초청 연예인 등의 출연으로 율동과 노래를 선보여 더욱 흥겨운 위문행사로 펼쳐졌으며 금왕청년회의소에서 마련한 음식을 함께 먹으며 즐거운 한마당 잔치를 보냈다.
특히 금왕청년회의소와 제602대대는 최근 자매결연을 맺고 상호간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등 지역에서 모범적인 사례로 손꼽히고 있어 이번 위문행사가 더 뜻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부대 창설기념을 맞은 제602대대는 관내 지역에 태풍피해가 발생했을 때 장병들을 동원해 대민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인근지역에 산불 등의 어려운 일이 발생했을 때도 산불 진화작업을 펼쳐 주민들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더욱이 항공작전사령부 제602대대는 인근 지역 주민들과 화합을 위해 주민들을 부대로 초청해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어 주민들과 유대관계를 지속적으로 맺는 등 모범적인 군부대로 알려졌다.
부대 창설기념 위문공연에 참석한 주민들은 수해복구지원, 벼베기 등 평소 부대가 바쁜 일정에도 여러번 대민지원을 아끼지 않아 늘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주민들을 초청해 부대소개와 다양한 행사를 펼쳐줘 고맙다고 말했다.
장재룡 제602대대장은 금왕청년회의소의 협조로 부대 창설기념 행사와 위문행사를 지역 주민들과 함께 자리하게돼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과 유대관계를 더욱 지속적으로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최용권 금왕청년회의소 회장은 이번 위문행사를 통해 상호간 더욱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