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당국 단속 촉구

맹동면 두성리에 살다가 고향을 떠나 농토만 가지고 있는 출향인들이 소유한 토지에 있는 대로 여기저기 나무들을 심고 있어 고향을 잃을 원주민들의 설움을 더하고 있어 관계당국의 지도 단속이 요구되고 있다.

 

송성규 이장(두성2리)은 “혁신도시 지정 이후 주민들의 이동도 많지만, 고향을 떠난 출향인들이 너나 할 것 없이 나무를 심고 있어 주민들 마음을 더욱 괴롭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회사들도 공장허가를 받아 공장을 짓고 있다”고 말하고, “원주민들과 회사들이 같이 묶여야지 원주민들만 묶이면 안 된다”며 “주민들의 불만이 쌓여가고 있다”고 성토했다.

 

송 이장은 “마음은 안 좋지만 시골 인심 때문에 나무를 심지 말라고 말하지 못하고 있다”며, “관계당국이 사전에 방지하여 특정인이 이득을 취하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말하고, 관계당국이 지도 단속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투기단속나서

 

혁신도시가 조성될 맹동면에 전입 인구가 최근 크게 늘고 있어 투기 방지를 위해 충북도가 조기 단속에 들어갔다.

 

충북도는 혁신·기업도시 건설지원단 투기대책반이 전입 인구가 급격히 늘고 있는 맹동면 두성리의 전입자가 실제 거주하는지에 대해 호별 방문 면담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투기대책반은 개발 기대심리 때문에 우후죽순 들어선 부동산 중개업소들에 대해서도 단속활동을 벌이고 있으나,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등 개발 제한으로 부동산 거래가 거의 없는 상황이어서 수수료 과다징수 여부등에서만 점검하는 수준에 그치고 있는 실정이다.

 

투기대책반은 투기심리 억제 차원에서 정기적인 지도단속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실질적인 이득이 없다하더라도 기대심리에 편승한 투기세력의 유입이 꾸준히 이뤄질 것으로 보고 세무서와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현장 단속을 계속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