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사고예방 특별 교육 실시”

지난27(월)일음서경찰서대회의실에서는충북지방청이종복청문감사담당관이'자체사고에방교육'을실시했다.
지난27(월)일음서경찰서대회의실에서는충북지방청이종복청문감사담당관이'자체사고에방교육'을실시했다.

음성경찰서(총경 심상인)는 지난 27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80여명의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자체사고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음성경찰서는 경찰지휘관의 정신교육을 통한 경찰관의 소양 및 업무능력향상을 위해 매월 무궁화 포럼을 실시해 왔으며, 이날 충북지방청 이종복 청문감사관은 복무기강을 확립하여 연말의 어수선한 사회 분위기에 편승한 자체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자체사고예방 특강을 했다.


이종복 청문감사관은 강의를 통해 자체사고 발생 구조적인 원인을 밝혀내고, 효과적인 개선대책을 강구하여 사고예방에 최선을 다 해줄 것을 역설했다.

또한, 일선현장의 인권보호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개선하여 국민의 인권보호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하며, 경찰관 스스로가 인권의식 향상에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무궁화 포럼에 앞서 대소지구대 이경재 경사와 보안계 이성배 경장은 중요범인 검거와 화랑훈련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많은 기여로 각 경찰서장표창을 수여 받았다.

심상인 음성서장은 자체사고는 조직발전을 위하여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며 ‘끊임없는 혁신으로 자체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여 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조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