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자원봉사자대회에서박수광음성군수가자원봉사자들에게노고를치하하고있다
음성군자원봉사자대회에서박수광음성군수가자원봉사자들에게노고를치하하고있다

2006년 한해 동안 자원봉사활동을 마무리하고 2007년 자원봉사의 새로운 결의를 다지는 자원봉사자대회가 12일 오전 10시 음성군여성회관에서 열렸다.

박수광 음성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관내 자원봉사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자원봉사자대회는 지난 1년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아름답고 고귀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 자원봉사자들을 위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식전행사로 음성군생활체육회의 에어로빅 시범공연과 함께 마술사 김유빈씨의 마술공연, 라이브가수 김주영씨의 기타연주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위로했다.

이어 평소 소외계층에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펼쳐온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표창장 및 감사장이 수여됐다.


이날 행자부장관 표창은 음성군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인 임영희씨(46․여)에게 전달됐고, 도지사 표창은 민영자(52․여․소이면 봉전리)씨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군수표창은 음성읍 설성자율방범대(대표 이광석) 등 9개 읍면 봉사자 중 각 1명씩 수상했고, 군의장표창은 개인유공에 임석자씨(54․여․감곡면 왕장리), 단체유공에 음성읍 노인봉사대(대표 장창우)가, 감사장은 지난 2006 음성군자원봉사대축제에 참가한 33개 단체가 각각 수상했다.


이외에도 성시현 강사를 초청, 정신건강을 주제로 한 특강과 함께 그동안 추진해 온 자원봉사 활동을 담은 사진전이 열려 관심을 끌었다.

특히 자원봉사자들의 수지침, 발마사지, 이․미용 봉사가 펼쳐져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음성군 자원봉사센터 임영희 사무국장은 “자원봉사자대회를 통해 자원봉사자간 화합을 도모하고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자원봉사 활동에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