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행정동우회원 군정발전 방안 논의

군민화합발전추진대회에서우건도부군수가격려사를하고있다
군민화합발전추진대회에서우건도부군수가격려사를하고있다


음성 군민화합 및 군정발전을 위한 ‘군민화합 발전 추진대회’가 15일 오전 10시 음성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지방행정동우회 음성군지회(회장 경철현)에서 주최하는 이날 행사는 전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음성군 지방행정동우회원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웃음 강연 및 음성의 희망찬 미래를 향한 자치행정발전토론회가 이어졌다.


1부 행사에는 국내 최초 웃음치료사이자 한국웃음센터 원장인 한광일 박사를 초청, 웃음강의를 펼쳐 “직장에서의 웃음은 업무능률 향상, 권태․무력감 예방 및 스트레스 레벨을 감소시킨다.”며 웃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웃음을 유도해 행사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또 2부에는 ‘군민화합을 위한 자치행정발전추진’을 주제로 자치행정발전토론회를 펼쳐 음성군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경철현 회장은 “후배공무원들의 노력으로 올해 현안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전국 및 도 단위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음성군의 획기적인 발전을 위해 선후배 공무원이 힘을 모으자.”며 적극적인 협조를 다짐했다.

지방행정동우회 음성군지회는 퇴직 공무원들의 단체로 음성군 발전과 군민화합을 위한 좋은 의견과 많은 조언으로 음성 군정 발전에 밑거름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