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읍면장 3명 명퇴,전문위원 1명자리 각축


문화체육시설계,주택계등 신설


내년들어 군청 일부 실과에 계의 증설과 계장요원들이 명퇴등으로 계장 승진과 음성군의회 전문위원 복수직 신설에 따라 내년 1월중 단행할 승진인사에 촉각이 모아지고 있다.


더욱이 내년초에 단행할 군 인사는 6급직 승진 인사폭이 넓어 승진후보자 배수안에 들어간 6급이하 공직자들간에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으며 전문위원 자리다툼도 다양한 평가로서 치열한 접전이 예고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12월 중순 금왕읍 조천희 부읍장과 장국현 음성읍 부읍장,정관호 소이면 부면장이 명퇴해 6급 3자리가 공석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1월중 인사를 단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신규로 군청 문화공보과에 문화체육시설담당과 지역개발과 주택계가 신설돼 6급 2자리에 승진인사요인이 발생하여 계장급 인사이동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무관급 인사는 소폭으로 이뤄질 예정인 가운데 전문위원 행정직 1명은 단일직으로 하고 1명더 선임할 경우, 행정,토목,농업직등 복수직으로 인사를 단행할수 있어 내년 1월중 실시할 사무관 인사에도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한편 전국 제일가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음성조성에 심혈을 기울여 왔던 우건도 부군수는 내년 1월1일자로 충북도 생명산업추진단장으로 영전하고 충북도청 박철규 교통과장이 신임 부군수로 1월1일자로 부임할 계획이다.

우건도 부군수 이임식은 12월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가질 계획이며 신임 박철규 부군수는 취임식은 1월2일 가질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