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성공적인 혁신도시 건설

 

존경하고 사랑하는 음성군민 여러분, 정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군민 모두에게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해 우리지역에는 어려운 일도 많았고 좋은 일도 많았습니다. 홍수피해가 컸지만, 군민들께서 힘을 모아 주셔서 잘 극복해 낼 수 있었습니다. 정부에 특별재난지역 지정을 강력하게 요청해 150억여원의 복구비 지원을 받았습니다. 중부내륙철도 감곡역사 설치가 확정돼 그동안 철도교통에서 소외됐던 군내 북부지역 발전의 기폭제를 마련했습니다. 드디어 우리 음성도 수도권 전철시대가 열리게 된 것입니다.


또 소이산업단지 진입도로 확ㆍ포장사업 계획을 마련했고 맹동임대산업단지 준공으로 지역산업 활성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이처럼 우리지역의 큰 현안들을 해결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보다도 지역발전을 갈망하는 주민들의 단합된 마음과 노력 덕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우리 지역을 이끌어 주시는 원로 여러분들과 기관ㆍ사회단체장 여러분들께서 많은 애를 써 주셨습니다. 박수광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들께서도 많은 수고를 하셨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함께 어우러져 좋은 결실을 맺었다고 생각합니다.

새해는 혁신도시가 본격적으로 추진됩니다. 전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혁신도시를 건설해야 합니다.

해당 공공기관 이전뿐만 아니라 많은 연구소, 기업들을 유치해 와야 하고, 이를 위해 중앙정부의 예산과 지원을 최대한 이끌어 와야 합니다. 이 외에도 크고 작은 지역개발사업도 많습니다.

지금 우리 앞에 이렇게 많은 과제가 있습니다만, 우리는 자신감과 희망으로 충만합니다. 열정과 의지도 확고합니다.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 좋은 음성을 위해 군민 여러분과 손잡고 굳건하게 나아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과 늘 함께 하겠습니다.


<정해년 새해인사>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