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청

음성교육청,“웰빙시대를 주도하기 위한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음성교육청,“웰빙시대를 주도하기 위한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음성교육청(교육장 신정인)에서는 11일 음성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에 근무하는 영양사, 조리사, 조리보조원 등 학교급식 관계자 159명을 대상으로 웰빙시대를 주도하기 위한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최근에 전국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학교급식의 식중독 등 위생ㆍ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학교급식의 질 향상을 통한 급식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마련됐다.

신정인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우리교육청이 지난해 지역교육청혁신평가 2년 연속 최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는 성과에는 충북도내 유일하게 학교급식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한 “웰빙 음식조리경연대회가 크게 한몫 했다”며 급식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건강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학교급식 수요자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미래의 주역인 우리 학생들에게 건강한 신체 발육과 맑은 정신 증진을 위한 자체 연수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재료 구매와 다양한 조리방법과 식단제공, 학교급식의 위생․안전성 확보 방안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어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전문성 신장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연수 마지막 시간에는 청렴도 제고를 위한 ‘학교급식 운영․관리 개선방향’ 및 반부패 청렴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