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배송해 드립니다~

대전지방노동청 충주지청(지청장 : 곽노엽)은 올 1월부터 중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동영상 CD 및 소책자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남녀고용평등법 및 시행령에 의거 사업주는 연 1회 이상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하여야 함에도 아직 이를 모르고 있거나 알고 있어도 교육을 제대로 실시하지 못하고 있는 사업장이 적지 않은 바, 성희롱 예방교육에 대한 사업장의 의식 제고 및 홍보를 위하여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동영상 CD 및 소책자를 신청하는 사업장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강의를 신청하는 사업장에도 무료강의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간한 책자에서는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에 대한 개념과 그 필요성, 교육실시 기법 등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특히 별지 서식으로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아랍어, 인도어 등 각국 의 언어로 된 성희롱예방교육 교재를 포함하고 있다.


대전지방노동청 충주지청은 앞으로도 성희롱예방교육교재를 지속적으로 발간할 계획이며 더불어, 교육 여건이 취약한 사업장이 원할 경우 전문 강사가 직접 찾아가 성희롱 예방교육을 해주는 무료강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각 사업장이 자체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있는 역량을 갖추길 바란다고 대전지방노동청 충주지청장 곽노엽은 마지막 당부의 말을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