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 펼치며 국책사업 유치 등 눈부신 성과 이룩

음성군이 군정발전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고자 작년 3월에 개소한 서울사무소가 첫해부터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음성군은 작년 3월 24일 중앙부처와의 공조시스템 구축을 위한 가교역할을 담당할 서울사무소를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에 개설, 개소 첫해부터 음성 다올찬 친환경 수박특구 지정 등 굵직한 국책사업유치를 돕는 등 앞으로의 역할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울사무소는 개소 후 10개월 동안 정부의 정책방향에 관한 신속 정확한 자료수집으로 음성 군정발전의 방향을 제시하는 한편, 다올찬 친환경 수박특구 지정, 혁신도시 등 국책사업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전개했다.


또 국비확보를 위해 각 중앙부처 170여 회 방문, 유망한 기업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 및 자료수집, 중부내륙철도 감곡역사 유치활동을 지원하는 등 지역발전을 앞당기는 사업유치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이외에도 재경 단체 및 중앙부처공무원과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는 한편, 각종 농특산물 판매지원 활동을 하는 등 군정홍보에도 일익을 담당하며 음성군을 중앙무대에 알리는 탄탄한 가교역할을 해왔다.


음성군 서울사무소는 2006년 3월 24일 개소 이후 기획감사실 소속 장서현(행정6급) 담당이 상시 근무하며 중앙부처 주요 인적자원 데이터베이스 구축은 물론 국비 등 예산확보 지원과 정책자료 및 중앙정보의 수집 전달, 군 현안사업 관련 예산동향 파악 및 조치 등 중앙단위 대외협력사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 재경향우회와 유기적 협조 및 군정홍보, 타 시․도 자치단체 서울사무소와 정보교환을 하는 등 각종 정보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 앞으로도 음성군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