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재해이재민 구호사업 등 적십자 인도주의사업의 재원마련을 위한  2007 적십자회비 모금활동을 20일부터 전개키로 하고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음성군은 올해 적십자 모금액 7천 960만원을 목표로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한 모금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회비모금 대상은 20세 이상의 세대주와 개인사업자, 법인, 단체, 기타 회원가입 희망자이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만 20세 미만 및 70세 이상 세대주, 적십자 후원회원, 국군회비 납부자, 장애인 세대주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회비납부 권장금액은 세대주, 개인사업자, 법인으로 나뉘며 세대주는 4천원, 개인사업자는 2~10만원 차등 고지된다.

또 법인의 경우 균등할 주민세 부과액을 기준으로 5단계로 나눠 5만원에서 최고 50만원까지 고지되며 초중고등학교는 5만원, 기타 학원 및 어린이집은 2만원, 종교는 지역, 규모에 따라 1만원부터 차등 고지된다.

적십자 회비납부는 적십자사에서 배부한 지로용지에 기재된 금액을 가까운 금융기관에 납부하면 된다.


음성군은 적십자회비의 자발적 납부를 위해 납부대상자에게 모금 의뢰서 및 홍보물 발송과 함께 음성소식지, 음성군 홈페이지 팝업창, 플래카드 게시, 마을방송 등을 활용해 대대적인 모금활동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적십자회비는 지난 한해에도 ▲재해이재민 및 저소득층 구호사업 ▲사회봉사사업 ▲보건 및 안전사업 ▲청소년적십자사업 등 군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는 각종 인도주의 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