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 중점과제와 3대 특색 사업 선정,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음성교육청(교육장 신정인)은 2007년도 주요업무계획을 확정 발표하고, 5개 중점시책을 선정해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음성교육청의 주요업무계획에는 ‘진취적 품성을 갖춘 실력인을 키워가는 음성교육’을 목표를 선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조화로운 학력 신장 ▲미래대비 창조 교육 ▲진취적인 품성 함양 ▲신뢰받는 참여 행정 ▲균형 있는 복지 구현 등 5대 중점시책과 이를 바탕으로한 26개 단위사업과 116개 세부추진 방안을 담고 있어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키로 했다.


이와 함께 ▲음성교육 수업★스타제 운영 ▲ 미래를 준비하는 산․학 연계교육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토요동아리 등 3대 특색사업은 지난해 여건조성이 되어 성과가 있었던 만큼 올해도 계속 추진하여 확고히 정착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음성교육청은 관계자는 “주요업무계획을 바탕으로 모든 음성 교육가족들의 역량과 지혜를 총결집하여 혁신의 궁극적인 지향점인 단위학교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내는데 역점을 두고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하여 음성교육청은 각급학교 유․초․중학교(원)장 31명을 대상으로 오는 25일 교육청 회의실에서 주요업무추진계획 설명회를 갖고 이어 청렴교육 및 각과 소관업무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