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저소득 아동 지원체계 강화․아동권익 신장에 힘쓸 터


음성군은 유년시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아동 보호 및 건강한 사회인으로 육성하기 위한 아동복지정책에 역점을 두고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군은 보호아동을 위해 가정․사회보호 시스템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지원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아동권리모니터링 및 아동학대예방 등 아동권익신장에 힘쓸 방침이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지원확대와 수능공부방 활성화, 다양한 보육서비스 제공 및 민간보육시설 지원확대는 물론 저소득가정의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급식아동 확대지원 및 빈곤아동 지원대책을 펼쳐 자립의 기회를 마련하는 등 실질적인 아동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현재 음성군에는 지역아동센터(공부방) 10개소와 저소득 학생을 위한 수능공부방 1개소, 즐거운 방학교실 2개소를 운영하며 방과 후 숙제지도 및 특기지도, 체력관리를 받고 있으며,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급식비 지원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또한, 영유아 보호와 건전하고 안정적인 교육을 위한 다양한 보육서비스 제공 및 민간보육시설 지원확대를 위해 80억의 사업비를 투입해 보육시설 보육료 및 맞춤식 보육시설 운영을 지원하고 보육시설 개․보수, 간식비 지원 등 쾌적한 보육환경을 조성해나갈 방침이다.


이외에도 저소득․빈곤가정 아동들을 위해 아동발달지원금, 결식아동 급식지원, 결함가정 아동 보호지원활동을 펼치는 한편, 소년소녀가정과 가정위탁 아동 양육비 지원을 통해 저소득 아동의 자립의지를 강화해 건전한 사회인 육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아이들의 건전한 성장은 아름다운 사회, 밝은 미래 건설과 직결된 만큼 아이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