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읍 음식업 지회 자연활동


주민의 바른 먹거리와 지역경제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금왕읍 음식업지회(회장 서동옥) 대의원 30명은 새봄을 맞아 대청결활동을 펼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금왕읍 음식업지회 대의원들은 지난12일 자발적으로 금왕읍 무극리 응천의 하상주차장 및 제방 주변 쓰레기 수거활동을 펼쳐 지역 환경수호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이들은 앞으로 분기마다 응천 환경정화활동을 벌이기로 다짐해 환경 지킴이로서 큰 역할이 기대된다.


금왕읍 음식업지회 에서는 금왕읍내 친환경조성을 위한  매년 봄·가을 자연보호 정화활동을펼쳐 지역주민들의 쾌적한 삶을 유지할수 있도록 ‘응천살리기 운동’에 주력해 주위로 부터 귀감을 사고 있다.


또한 생업으로 분주한 가운데서도 틈틈이 시간을 할애하여 자원봉사자로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는가 하면 지역주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할뿐 아니라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타의 모범이 되는 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동옥 회장은“금왕읍 음식업 지회에서는 금왕읍민의 마음의 안식인 응천 살리기 운동에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회원이 참여하여 매분기마다 응천 주변 자연환경운동을 펼치는등 응천을 주제로 한 학생들의 캠페인및 백일장을 개최해 응천살리기 운동을 적극 펼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