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지역 도서관, 여름방학 각종 교육프로그램 관심 집중

음성지역 도서관에서 여름방학에 운영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금왕도서관 (관장 이영선)에서는 ㅈ난 4일부터 저학년반과 고학년반으로 나눠 수준별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영어교실은 인근 초등학교 방과 후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원어민(글로리아)과 영문학 전공강사(유리)가 강의를 하며, 강좌마다 2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하고 있다.

저학년반은 매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고학년반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또한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독서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자,' 아름다은 책 이야기 '라는 주제로 오는 8월 6일부터 10일까지 금왕 도서관에서 초등학교 4학년 50명을 대상으로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수업은 전문 독서강사(박명애)의 지도로 이루어지며 내용은 책은 어떻게 읽어야할까? 책소개하기, 동화읽고 서평쓰기, 책 만들기 등 책에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음성도서관(관장 고성구)에서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오는 8월 20일부터 8월 24일까지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음성관내 7개학교 (수봉,남신,대장 ,원남, 평곡, 하당 ,소이) 40명의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모집을 하여 ' 타임머신을 타고 옛날 옛날로' 라는 주제를 가지고 더운 여름날 도서관에서 역사책과 함께 즐거운 역사 여행을 떠나게 된다.

또한 청소년들의 외국어학습을 돕기위해 여름방ㅁ학 중에 매주 둘째,넷째 토요일 오전 10시에 음성도서관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자와 일본어교실을 운영한다.

도서관계자는  "여름방학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농촌아이들 학습에 작게나마 도움이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