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우이웃과 지역농민 돕기에 전 군민의 참여 유도 등 분야별 대책 마련

 음성군은 저소득 소외계층 주민들의 생활불편을 최소화해 군민 모두가 안심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내년 2월까지 월동종합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분야별 특별대책을 추진키로 했다.

14일 군에 따르면 겨울철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현장중심의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하고자 ▲안전사고예방 ▲화재예방 ▲교통사고예방 ▲주민생활 불편 해소 ▲농축산물 피해예방 ▲저소득 주민 지원 ▲공공시설 관리 등 7개 분야에 대한 세부계획을 수립했다.

군은 신속한 재난수습체계를 구축하고 관련기관과 공조체제를 강화해 나가는 한편, 재난 재해 취약시설에 대해 전기, 가스 안전관리 점검을 실시한다.

 

또 화재발생 우려가 높은 재래시장, 대형 할인마트, 터미널, 위생업소, 주유소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소방안전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민간 자율소방체제 정착을 위해 일상점검 생활화 등 화재예방에 대한 홍보도 강화한다.

 

또한, 동절기 교통불편 및 사고 예방을 위해 제설 인력 및 장비 등을 확보하고 상습 적설 지역에 적사함을 설치하는 등 안전대책을 강구해 사전 대비태세를 완비했다.

 

아울러 군민생활 불편해소를 위해 동절기 급수대책을 마련하고 쓰레기수거 기동반 운영으로 김장쓰레기 등 적체 쓰레기를 무단투기 단속과 함께 즉시 처리하며, 김장시장 개설, 주요생필품 물가관리, 연료 안정공급에 적극 노력하고 특히 에너지절약 범군민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고유가시대의 국가경제 위기를 극복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비닐하우스 및 인삼재배시설, 축사시설 피해 예방대책을 마련하고 저소득 군민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회복지시설 지원 및 불우이옷돕기 성금 모금활동 등 각종 성금 모금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