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개 분야에서 좋은 성적 거두며 군민 자긍심 높여

 음성군이 2007년도 중앙정부와 충청북도 등 각종 평가 및 경연대회에서 잇따라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음성군은 올 한 해 동안에 중앙정부에서 10개, 충청북도에서 9개, 민간부문에서 3개 등 모두 22개 분야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군민들의 자긍심 높였다.

2007년 주요 성과물로는 민방위 역점시책 평가에서 전국 우수, 충북 최우수상을 받았고, 지방자치단체 전자정부 평가,통계조사 전국 우수,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공영개발팀이 전국에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또 충북 도내 평가에서는 도유 재산관리,임도사업 최우수와 함께 산불방지, 지방세정, 재정운영, 농정업무, 비상대비 업무 및 을지연습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는 등 전 행정분야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음성청결고추가 대한민국 우수특산물 대상, 파워브랜드 대전 은상, 한국능률협회 웰빙농산물 인증, 소비자가 뽑은 세계명품브랜드 대상 등 4관왕을 차지하며 전국 명품 농산물로의 입지를 굳혔다.

 

또 햇사레복숭아가 과수산업육성사업평가에서 전국 1위, 파워브랜드 대전 은상을 받았고, 다올찬수박이 웰빙농산물 인증, 음성천마가 전국 으뜸 농산물 전시회 동상을 차지하는 등 음성지역 대표 농특산물이 각종 상을 거머쥐며 전국적인 명성을 떨쳤다.

 

이외에도 군은 공직자 역량강화 및 민원인을 최우선으로 한 고객만족행정을 실천하고자 노력한 결과 제3회 2007 한국지방자치대상에서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 가운데 행정혁신부문 대상을 차지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박수광 음성군수는 “다양한 분야에 걸쳐 많은 상을 받게 된 것은 9만 군민의 아낌없는 성원과 650여 공직자들이 이루어 낸 소중한 결실”이라며 “2008년에도 21C를 선도하는 미래지향적인 군정 추진으로 음성발전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