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공인 권익보호 경영지원 앞장

희망찬 무자년(戊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음성지역 상공인여러분들의 가정과 기업에 건강과 발전의 활력이 넘치는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는 한미FTA 타결, 17대 대통령 선출 등 국가적 대사를 치르느라 어느 해보다도 다사다난하게 보낸 것 같습니다. 우리 경제는 내수경기 부진과 기업투자위축, 고유가와 환율하락 등의 영향으로 경제전반에 활력이 저하되면서 기업인들이 느끼는 어려움이 어느 해 보다 컸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경제성장률이 작년보다 높은 5%대 성장을 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우리 경제의 성장 동력인 수출이 견실한 증가세를 유지하면서 경기가 점차 회복되는 국면으로 접어들 것이라는 희망적인 분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경제가 살아나고 기업이 새로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역상공인은 물론 주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관계기관에서는 기업투자가 확대될 수 있도록 기업지원을 확대하고 규제는 과감히 완화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써 주시기 바라며 기업들은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새해에도 음성상공회의소는 상공인들의 권익보호와 경영지원은 물론 지역사회발전에 앞장서는 종합경제단체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지난해 베풀어 주신 성원과 후의에 깊이 감사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넘치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무자년 신년인사>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