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고등학교

음성고등학교 입학식
음성고등학교 입학식

 

음성고등학교(교장 정인영)의 입학식이 3월 3일 오전 11시 많은 학부모 및 내빈을 모신 가운데 진행되었다. 입학식에서는 총동문회(회장 이동호) 장학금 50만원 등 34명의 학생이 이천팔백오십만(2,850,000)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특히 권현규(음성중), 한 별(대소중), 김은하(삼성중), 배은지(삼성중)학생은 300만원의 장학금을 음성장학회로부터 받게 되었다.

재경 동문회(회장 김진철)에서는 신입생 장학금 200만원(10명)을 수여하였고, 학교발전기금으로 1천만원을 기탁하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음성고등학교장 정인영 선생님은 입학식사에서 “나라의 동량이 되고 역사의 주인공이 될 신입생들에게 긍지와 자부심 및 사명감을 가지고 청운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책상을 밤이 늦도록 끼고 사는 습관을 들일 것"을 강조하셨고 이어진 음성고등학교 이동호 총동문회장은 부회장이 읽은 치사를 통해 ”소망을 이루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인내가 필요함“을 강조하며, 모교를 위해 1억원의 장학금을 목표로 1구좌 가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하여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또한 선배들의 노력에 보답하기 위해서는 피나는 노력을 하며 오랜 인생길에 달콤함에 빠지기보다는 모교를 살려보겠다는 투철한 각오를 갖도록 당부했다.

한편 학교운영위원장도 치사를 통해 ”자기에게 주어진 시간의 소중함을 알고 자기 할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최선“임을 강조하여 신입생들에게 금과옥조로 삼을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