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여자 축구 전통의 명문으로 자리잡은 감곡초등학교에서는 2008년 6월 10 - 11일(2일간)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여자축구연맹이 후원하고, 음성교육청과 감곡초등학교가 주관하는 제2회 교육장배 차지 여학생 축구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작년에 이어 개최되는 대회로서 초등학교 여자 어린이들을 위한 단위학교 수준에서 주관하는 국내 최초의 대회이다. 이 대회를 통해 자라나는 초등학교 여자 어린이들에게 축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하고, 평소 즐겁게 즐기는 생활속의 체육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로 삼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음성군 내 16개 초등학교의 3-5학년 여학생 200여명이 참가하여 2일간 감곡초등학교 천연 잔디 구장에서 뜨거운 열전을 벌여 대한 축구협회 및 관계자들을 한층 고무시켰다.

개회식에는 박인수 음성교육장 및 대한축구협회와 국민체육진흥공단 관계자, 음성군 내 20여명의 초등학교 교장이 참가하여 단위학교에 개최하는 국내 유일의 대회에 축하와 격려를 보내 주었다.

한편, 감곡초등학교에서는 이 행사를 위하여 이번 대회 참가 전 학교와 감곡초등학교 각 학급과 자매 결연을 맺어 응원 하였고, 다양한 볼 거리와 편의를 제공하여 대회에 참가한 각 학교의 선수단과 어우러져 하나가 되는 시간을 갖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성황리에 대회를 마쳤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소규모의 단위학교에서도 축구 대회를 개최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함께, 앞으로 한국 축구 및 각종 축구 대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 의미 있는 대회라고 축구 관계자 및 현장의 지도자들은 입을 모았다. 대회장인 공영호 교장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대한축구협회 의 적극적인 재정 지원과 이번 대회를 후원해준 음성교육청 및 음성군내 초등학교에 감사의 말과 함께, 국내 최고 수준의 감곡 여자 축구부 기숙사 완공과 더불어 앞으로도 계속 이 대회를 주최하여 우수 선수 발굴 및 육성을 통해 감곡초등학교를 한국 여자 초등학교 축구의 메카로 육성할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2. 이번 대회의 전적 소개

가. 대회명 : 제2회 교육장배 여학생 축구대회

나. 장 소 : 감곡초등학교 천연 잔디구장

다. 기 간 : 2008년 6월 10일- 11일(2일간)

라. 성 적 : 우승 : 용천초, 준우승 : 원당초, 3위 : 생극초, 감곡초

최우수 선수상 : 용천초 노수빈 선수(5학년)

최우수G.K상 : 용천초 고은빈 선수(4학년)

우 수 공격상 : 감곡초 김한나 선수(5학년)

우 수 공격상 : 용천초 정재은 선수(4학년)

우 수 공격상 : 원당초 김예지 선수(5학년)

우 수 수비상 : 생극초 정효진 선수(5학년)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