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 음성군지부 미국산 쇠고기 불매 결의

21일 오후 공무원노조 음성지부 사무실에서 김재학(왼쪽) 음성지부장과 반평환 음성군청 구내식당 대표가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21일 오후 공무원노조 음성지부 사무실에서 김재학(왼쪽) 음성지부장과 반평환 음성군청 구내식당 대표가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미국산 쇠고기 검역 재개 후 충북지역에도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가운데 ‘사지도 먹지도 않겠다.’는 불매운동이 사회운동으로 번지고 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음성군지부(아래 음성지부)는 22일 성명을 발표하고 미국산 쇠고기 취급업소에 대한 불매운동을 추진키로 결의했다. 또한, 21일 오후 음성군청 구내식당과 미국산 쇠고기 사용거부 협약도 체결했다.

음성지부는 성명에서 “미국산 쇠고기를 판매하는 식당, 정육점, 마트 등을 이용하지 않을 것임을 결의한다”며 “지역내 공공기관 노조 및 모든 시민단체와 연대해 이를 확대하여 나가겠다.”고 선언했다.

음성지부는 이어 ‘조공협상’으로 불거진 촛불시위로 굴욕적인 추가 협상을 구걸했으나 국민적 공감대를 얻기는커녕 촛불이 들불로 번지고 있다.”며 “정부는 사태해결보다 미국의 입장을 대변하고 장관고시를 강행했다”고 꼬집었다.

음성지부는 “국민 건강권을 지키고 지역축산 농가를 보호하기 위해 앞장서겠다.”며 “직장 내 각종 모임은 물론 가족들까지 미국산 쇠고기를 사지도 먹지도 않겠다.”고 결의했다.

한편, 음성지부는 구내식당과 체결한 협약에서 ▲미국산 쇠고기를 절대 사용금지 ▲미국산 쇠고기로 만든 첨가제(조미료, 라면스프), 육수 등 사용금지 ▲유전자 조작식품 사용금지 ▲음성군에서 생산된 쌀 사용 등의 내용이 담긴 협약을 맺었다.

음성지부는 또한 협약내용이 지켜지지 않을 경우 불매운동을 포함해 ‘식당운영 계약해지’라는 초강수 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