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고향사랑청년회,음성군장애인복지관

금왕고향사랑청년회에서는 추석맞아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및 장애인가정에 사랑의 온정 전달
금왕고향사랑청년회에서는 추석맞아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및 장애인가정에 사랑의 온정 전달

9월 7일(일)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박영수)과 금왕고향사랑청년회에서는 민족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홀로 생활하시거나 가정형편이 어려워 명절에 더욱 소외감을 느낄 수밖에 없는 금왕읍내 장애인가정에 이웃사랑의 온정을 전달하였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는 매년 설과 추석에 장애인 가정에 ‘명절 정 나누기’를 실시해오고 있는데 올해는 ‘금왕고향사랑청년회’와 연계하여 그 어느때보다 풍성한 정나눔을 실시할 수 있었다.

명절 준비로 분주한 휴일에 금왕고향사랑청년회 회원들은 쌀과 라면, 추석선물세트등 푸짐한 나눔거리를 준비하여 장애인가정 15가정에 직접방문하여 선물을 전달하고 대청소는 물론, 집 주변의 쓰레기 정리 및 제초작업 활동도 실시하여 경제상황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얼굴에 고마움의 미소를 짓게 해주었다.

‘금왕고향사랑청년회’는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정기적으로 고향내 사회복지시설등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어렵게 생활하시는 지역주민들에게 온정을 나누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고유가 시대의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작은것이라도 나눌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얻어 오히려 기쁘다는 청년회 회원들은 더 많은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한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넉넉해야할 명절에 사회적 소외감을 느끼시는 음성군내 어려운 재가장애인 가정에 ‘명절 정 나누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작지만 소중한 이웃사랑의 정을 함께 나누실 지역주민들 및 지역사회 업체에서는 음성군장애인복지관 ☎043-883-2900(www.ecbr.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