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 주공 3차 아파트

 금왕읍 무극 11리(이장 하재용) 금왕 주공 3차 아파트가 올바른 아파트 주거문화 정착과 마을주민 화합, 활성화를 위해 ‘아파트 커뮤니티 활성화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아파트 커뮤니티 활성화 운동’은 주택공사의 지원하에서 아파트 입주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임차인 참여 활성화를 위해 마을 이장을 비롯한 임원, 관리사무소가 적극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총 737세대 2천300여명이 거주하고 있는 금왕 주공 3차 아파트는 임대 아파트의 특성상 주민참여가 결여 되어 있는데다 기초 생활 수급자가 50가구, 장애인도 80여명이 어우러져 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마을 이장과 관리사무소에서는 이번 ‘아파트 커뮤니티 활성화 운동’을 통해 주민참여를 적극 활성화 시키고 어려운 이웃에게는 도움을 주기로 하는 등 살기좋은 아파트 만들기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또한‘아파트 커뮤니티 활성화 운동’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더 많은 주택공사의 지원을 받고 이를 토대로  단지PC방, 마을문고 등 입주민 편의 시설을 마련하고 자연 학습장, 산책로 등 단지 환경도 쾌적하게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김장 나누기, 소년소녀 가장 지원, 등 가정생활 보호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독거노인, 장애인 돕기, 문화, 체육교실 운영, 아나바다 운동, 농산물 직거래 장터 등 복지적 프로그램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하재용 이장은“ 지금까지는 마을 임원과 여러 주민들의 참여 속에 마을 청결활동과 단지내 방범활동, 마을 숙원사업 등을 진행해 왔지만 늘 더 많은 주민들의 협조가 아쉬웠었다”며“이번‘아파트 커뮤니티 활성화 운동’을 계기로 아파트의 모든 주민들이 마을 활성화 추진운동에 적극 참여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