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라이온스클럽 30주년 기념식 개최

금왕 라이온스 30주년 기념식
금왕 라이온스 30주년 기념식
 금왕라이온스클럽(회장 박병철)의 30주년 기념식이 25일 오후 금왕 웨딩겔러리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황원선라이온스협회충북지구총재, 박병철금왕라이온스클럽회장, 관내 클럽회장, 회원 등의 라이온스 가족과 이필용음성군수, 경대수한나라당중부4군당협위원장, 김현일충북언론인회장, 남궁유, 조천희, 김순옥군의원, 이종빈금왕읍장, 민병대금왕농협조합장, 전영세 전이장협의회장, 고선용체육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유곤현 회원이 복합지구의장상을, 박병철 현회장이 무궁화사자대상금장을, 윤종석회원이 지구총재상을, 한종천회원이 6지구 부총재상을, 이규수회원이 지대위원장을 상을 각각 받았다.

또한, 매괴고 이은미(3학년), 무극중 금민혁(2학년), 무극초 우가희(5학년), 무극초 박수진(2학년) 등 우수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수여됐다.

본보는 지난 81년 창립되어 현재 86명의 회원들이 활동하며 불우이웃돕기, 소년소녀가장돕기, 우수학생 장학금 지원, 헌혈 봉사 등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금왕라이온스클럽의 활약상을 소개해 보았다.

- 편집자 주 -


지역사회 복지향상에 앞장서는 금왕라이온스클럽 다짐

박병철 금왕라이온스클럽 회장

박병철 금왕라이온스클럽 회장
박병철 금왕라이온스클럽 회장


금왕라이온스클럽 30주년 행사를 축하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그간 선배님들의 투철한 봉사정신과 단합된 힘이 오늘의 금왕라이온스클럽의 초석이 되어 많은 봉사사업의 업적을 쌓고 눈부신 발전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과 성실한 자세로서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며 우리 주변에 어려운 환경과 소외된 이웃들의 권익 향상과 보호에 라이오니즘을 통한 봉사에 지경을 넓혀 나가겠습니다.

또한 봉사단체로서 존경받고 칭찬받는 라이온, 회원 상호간의 우정과 이해로서 친목하는 라이온, 지역사회 복지향상을 위해 단결하여 항상 앞장서는 금왕라이온스클럽이 되도록 더욱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조손가정 집수리 봉사


독거노인 집 수리 봉사
독거노인 집 수리 봉사
음성 금왕라이온스클럽은 연말연시 봉사활동으로 금왕읍 각회리 조손 가정인 김모(78) 할머니의 집을 수리해 주었다.

변변한 난방시설 조차없이 겨울을 나고 있다는 딱한 사정을 알게 된 금왕라이온스클럽 박별철 회장과 회원들은 자비(총 800만원)를 들여 일주일간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회원들은 연탄보일러를 설치, 연탄 500장 전달, 전기공사, 도배장판, 싱크대 설치, 가스온수기 설치, 화장실을 설치해 주는등 헌집을 새집으로 만들어 주어 할머니는 감사의 눈물을 흘렸다.

불우이웃돕기 성금, 물품전달
불우이웃돕기 성금, 물품전달
■ 불우이웃돕기 성금, 물품전달


금왕라이온스클럽은 금왕읍과 음성읍사무소 광장에서 열린 희망 2010 나눔 캠페인 순회모금 행사에 200만원을 기탁했다.

또, 불우이웃 6가정에게도 200만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전달하는 등 연중 그늘진 곳에서 소외되어 살아가고 있는 불우한 이웃을 찾아 따듯한 사랑을 전달하고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경보용 감지기 전달
기초생활수급자 경보용 감지기 전달
■ 기초생활수급자 경보용 감지기 전달


금왕라이온스클럽은 화재시 자동으로 경보음을 울려주어 화재로 인한 피해를 줄일수 있도록 단독경보용 감지기 120개(80만원 상당)를 음성소방서에 전달하고, 기초생활수급자 42가정에는 직접 방문하여 경보용 감지기를 설치해 주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