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농산물 파워 브랜드 전시회에서 우수상 입상

음성청결고추가 우리나라 소비자들에게 최고로 인지도가 높은 청결고추로 선정돼 음성청결고추의 수식어인 ‘전국 최고의 품질과 명성’이 입증됐다.
농림부와 농수산물 유통공사가 국내 농산물의 소비자 지향적 브랜드 마케팅을 확산시켜 품질개선 및 수요창출을 통한 농업인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COEX 대서양관에서 개최한 제1회 농산물 파워브랜드 행사에서 음성청결고추가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 1백44개의 농산물 브랜드를 대상으로 도매시장 경매사 및 중도매인, 도시소비자 등 1천1백명이 인지도, 선호도, 품질 등을 응답하는 방식을 취해 총 5점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특히 음성청결고추가 고추 브랜드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입상해 실제 소비로 이어지는 구매력에서 음성청결고추가 전국 최고임을 확인시켰다.
충북도내 각 자치단체에서도 고추, 쌀, 사과 등 최고로 치는 20개의 우수 브랜드를 출품시켰지만 모두 입상에 실패, 음성청결고추 만이 유일하게 우수상에 입상해 충북 농산물의 명성을 지키고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데에도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이다.
한편 음성청결고추는 전국 최초로 비닐멀칭 및 비가림재배 기술을 개발해 전국에 보급함으로서 우리나라 고추재배의 혁명을 불러 일으켰다.
또한 매운 맛과 단 맛이 절묘하게 조회된 최고의 품질로 지난 93년 전국 최초로 정부공인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전국 최초 서울 지하철 광고를 실시하는 등 고추의 품질, 유통, 홍보에서 타의추종을 불허하며 청결고추의 권좌를 지켜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