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고속도로 음성 휴게소, 중추절 기념 특별 이벤트 마련

음성 휴게소는 고객접점 부서 직원들이 모두 한복을 입고 근무를 하기로 했다.
음성 휴게소는 고객접점 부서 직원들이 모두 한복을 입고 근무를 하기로 했다.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중부 고속도로 음성 휴게소에서는 고향을 찾기 위해 장시간 운전으로 피로가 누적된 귀성객에게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면서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고객 맞을 준비에 한창이다.

본보는 고객 니즈에 부합하고 지역사회와도 활발한 소통으로 더불어 함께 살기위한 휴게소로 거듭나고 있는 중부고속도로 음성 휴게소를 소개해 보았다.

- 편집자 주 -


■ 2011. 중추절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중부고속도로 음성 휴게소는 이번 추석 명절 귀성객들의 피로를 잠시나마 풀어주기 위한 이벤트로 ‘중추절 기념 특별 이벤트’가 마련된다.

이번 명절기간 음성 휴게소는 고객접점 부서 직원들이 모두 한복을 입고 근무를 하기로 함으로서 귀성객 등 고객들에게 추석명절 분위기를 한 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또한‘떡메치기’‘널뛰기’등 우리 전통문화 체험 행사를 마련하여 가족들이 함께 우리전통문화를 배우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날 음성휴게소를 이용한 귀성객과 고객들에게는 떡과 과일 등 먹을꺼리도 무료로 제공된다.


■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휴게소


- 믿을 수 있는 먹거리

한식, 양식 등 전문 식당가와 우동, 라면, 김밥 등 스넥코너, 기타 즉석 제조식품 매장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고객의 취향에 맞는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유명 아이스크림 브렌드 매장인 ‘나뚜루’를 도입해 아이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는 등 고객의 선호도를 높였다.


- 식품영양표시, 외국어 표시제도 시행

국민 건강증진과 휴게소 음식문화 발전을 도모하고자 고품격 서비스 전략의 일환으로 휴게소의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영양표시(열량, 당류, 단백질, 포화지방, 나트륨)함량을 표기하고 한글을 포함한 외국어(일본어, 영문, 중국어)표기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 다양한 편의시설 및 볼거리 제공

녹지대를 활용한 자연학습 체험장 조성 (생태연못, 동물농장, 연산홍 봄꽃축제)과 장거리 운전의 피로를 풀어주는 무료안마기와 스트래칭 운동기구, 기사 샤워실을 갖추고 있고, 인디언음악 공연이 펼쳐진다.

또, 기저귀를 갈고 모유는 물론 분유까지 수유할 수 있는 모유수유실 운영하고 있고 아기를 둔 고객에게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비즈니스 센터 부럽지 않은 종합 안내소 고속도로 CCTV영상 실시간 제공, 관광 안내지도, 무료 인터넷과 팩스 업무처리, KT와 연계한 휴게소 전역 무선인터넷(Wi-Fi)이 제공된다.


■ 지역사회와 하나되는 휴게소


-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특화상품 개발 판매

음성군 지역 특산품을 이용하여 고객의 호응과 웰빙음식을 개발하여 판매 중이다.

또한 음성군의 대표 음식인 고추, 오리를 이용한 웰빙음식(오리매운맛치즈가스)을 개발해 음성군 이미지 제고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 지역 복지단체 후원, 봉사활동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사회, 환경, 문화 부문에서 지속적인 사회공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함께사는 사회풍토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주변 관광지


- 큰바위 얼굴 : 21Km, 31분

전 세계 정치가, 경제인, 노벨상 수상자, 스포츠인, 독립운동가 등 위인들의 조각상을 전시해 놓은 조각공원


- 무극전적관광지 : 21Km, 30분

6.25 전쟁 최초 승전을 기리기 위한 곳으로 전승비, 전승탑 등이 있으며 조국 광복과 수호를 위해 순국한 애국선열과 반공전몰 용사를 봉양하기 위한 충혼탑이 있다.


- 음성기록 역사 박물관 : 35Km, 46분

인위적으로 형성되고 만들어진 역사적 예술가치가 있는 유형문화재를 전시하는 유물 전시관으로서 지금까지 수집활동을 통해 기록과 함께 전해지는 고서적, 고문서를 중심으로 고화, 선사시대 유물, 조선시대 유물, 근대 유물, 예술작품 등을 직접보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이다.


- 봉학골 삼림욕장 : 26Km, 35분

다양한 산림 휴식공간을 조성하여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정서 함양에 기여하고자 조성된 휴양지로서 조각공원, 작은 식물원, 맨발숲길, 삼림욕장, 분수시설, 자연학습장, 야외 수영장, 물레방아 등 다양한 휴양시설이 갖춰져 있어 전국 여름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