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극면 한울 요양원 찾아 어르신들 점심 대접 등

여성단체 아이코리아(회장 윤효숙)회원들이 생극면 소재 한울 요양원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여성단체 아이코리아(회장 윤효숙)회원들이 생극면 소재 한울 요양원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유기향)소속단체 ‘아이코리아(회장 윤효숙) 회원들이 몸이 불편한 노인들이 공동생활을 하고 있는 시설을 찾아 점심식사를 대접 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쳐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아이코리아’회원 20여명은 8일 생극면 소재 한울 요양원(원장 이미경)에서 요양중인 어르신들에게 직접 점심식사를 마련해서 대접하고 말벗이 되어주는 등 그동안의 외로움을 달래 주었다.

몸도 제대로 가누지 못하는 등 몸이 불편한 시설 노인들은 ‘아이코리아’회원들이 마련한 점심 식사를 맛있게 드시며 고마움에 눈시울을 붉혔다.

윤효숙 회장은 “아이코리아 회원들은 매년 음성군 관내 시설 등 그늘진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자주 어르신들을 찾아 뵈어야 한는데 그렇지 못하는 사정이 많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미경 한울 요양원 원장은“ 그동안 본 요양원은 규모가 작은 이유에서 인지 따듯한 손길이 단 한번도 미치지 않아 인력부족 등 운영상의 어려움이 많았었다”며“이번에 봉사활동에 나서 주신 아이코리아 회원 여러분들에게 너무도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또, “ 앞으로는 봉사단체들이 본 요양원처럼 작은 시설에도 관심을 많이 가져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라며“ 작은 시설과도 자매결연을 맺어서 지속적인 사랑을 베풀어 주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코리아 회원들은 곧 다가올 겨울철에 따듯하게 입고 지내시라고 속 내의를 요양원 어르신들에게 선물해 이날 봉사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