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정보제공,열린장터 활용

각종 정보와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설치한 인터넷 홈페이지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감곡면(면장 심현규)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각종 정보를 얻기 위해 이용하는 주민들이 늘고 있어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감곡면 홈페이지에는 주민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정보를 수록하고 있으며 주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주기 위해 많은 인터넷 홈페이지와 연결되어 있다.
일반 행정으로는 감곡면 일선현황, 기관단체, 각종 행사사진, 민원인터넷코너, 면장에게 바란다, 자료실 등으로 구분되어 있다.
또한 농민들을 위한 농·축산물 일일 거래 동향을 알려주는 농업관측정보 코너있어 채소, 과일, 과채, 축산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동향과 장기 동향까지 알수 있다.
특히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기업체 소개와 상가 소개를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에 업소 대표들이 직접 업소를 소개할 수 있는 코너를 개설해 지역 이미지 홍보와 상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사이버 열린 장터 코너를 만들어 지역 부동산 정보을 얻을 수 있으며 주민 누구나 이용할 씨도록 구인·구직난, 각 가정에서 알뜰하게 살림하고 절약할 수 있도록 중고 사고팔기 난이 있어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감곡면은 다른 읍면과 달리 면에서 인터넷 홈페이지를 주민들에게 직접 정보를 도움 줄 수 있도록 새롭게 업그레드하여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더욱이 다른 읍면 인터넷 홈페이지가 사실상 운영이 잘 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감곡면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은 타 읍면에 모범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심현규 감곡면장은 “면민들에게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주민들 많은 정보를 얻어 지역경제와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