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음성청결고추축제 건고추 판매가격 결정

지난해 설성문화제 중 음성청결고추 직거래 장터에서 고추를 구입하는 주민들.
지난해 설성문화제 중 음성청결고추 직거래 장터에서 고추를 구입하는 주민들.

음성고추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성원규)은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음성종합운동장 광장에서 열리는 제18회 음성청결고추축제에서 건고추 600g에 8000원으로 판매가격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농산물파워브랜드 대전 5회 연속 수상,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2년 연속 수상하는 등 오래전부터 전국에 명성을 떨치고 있는 음성청결고추는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제44-0000036호)을 등록하는 등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음성청결고추축제에서 판매하는 건고추는 고추영농조합법인의 자체 검품 과정을 거치고 생산자 인적사항을 기록한 품질확인서를 부착함으로써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건고추 1근당 15,000원에 판매하였다.

성원규 음성고추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는 “고추세척기를 이용하여 세척한 건고추만을 대상으로 크기가 일정하고 건조 상태와 색택이 양호한 품질의 차별화된 건고추를 선별해서 판매한다”며 “추석을 앞두고 햇사레복숭아와 인삼, 다올찬 사과 등 음성의 농특산물을 함께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