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면사무소 신입직원 박찬규 군

대소면 산업개발팀 박찬규 직원.
대소면 산업개발팀 박찬규 직원.

“청운의 부푼 꿈을 품고 희망찬 인생을 일찍 출발합니다.”

2월,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약관 18세 나이로 공무원으로서 힘찬 사회생활의 첫발을 디딘 이가 있어 지역사회에 화제다.

그 주인공은 다름 아닌 대소면사무소 신입직원 박찬규(18세.공무원 9급 농업직) 군.

박 군은 지난 2015년 1월 1일자 음성군 인사에 따라 신규직원으로 발령받아 현재 대소면사무소 산업개발팀에서 근무하고 있다.

보은자연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박 군은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각종 대회를 준비하는 연장선상에서 자연스럽게 공무원 시험을 응시했다고 한다.

박 군은 “그때 공부한 것들이 공무원 시험과 많이 중복되기도 했고, 특히 학교 선생님들이 적극 권유해서 공무원 시험을 응시해서 합격할 수 있었다”고 공직에 들어선 계기를 밝혔다.

“하루빨리 업무를 익숙하게 익혀서 농업에 종사하는 음성군내 농민들을 위해 일하겠다”고 다부지게 각오를 밝히는 박 군.

“앞으로 대학공부도 더 하고 싶고, 밭농사를 직접 짓고 싶다”고 말하는 박 군은 같은 또래 청소년들과 다르지 않게 하고 싶은 것도 많다.

장서현 대소면장은 “점점 취업하기가 어려운 때인데, 일찍 공직에 발을 들여놓고 사회생활을 시작한 박 군을 보면서 참 지혜로운 청년을 보는 것 같다”고 칭찬하며 “박 군이 업무를 빨리 익히고, 당당한 직장인과 사회인으로서 공무원 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저와 전 직원이 관심을 갖고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대소면에 소재한 원룸에서 출퇴근하며 업무를 익히느라 바쁘게 하루를 보내고 있는 박 군 가족은 아버지(박병찬)와 어머니(장진영), 그리고 형(현규)으로서 청주에서 지내고 있다고.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