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과 함께하는 의회상 구현 위해 노력

조천희 음성군의원.
조천희 음성군의원.

음성군의회(의장 남궁유)는 지난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2주년 전국지역신문협회창립 기념식에서 조천희 의원이 전국기초의원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지역신문협회 의정대상은 지난 2004년부터 국회의원 및 전국 광역, 기초 지방의회를 대상으로 의정역량 강화와 지역발전에 기여한 의원에게 시상해 오고 있다.

조 의원은 2010년 7월부터 지금까지 음성군의회 제6대 및 제7대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삶의 질 향상 그리고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상 구현을 위하여 노력하여 왔다.

특히 음성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이나 기업인에 대한 적절한 예우와 기업활동 촉진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하여 음성군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 조례 등 5건의 조례 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또한 음성군의회 포상 조례 등 7건의 조례 및 규칙 일부개정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한 노력이 인정돼 이번에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조 의원은 “생각지도 않은 큰 상을 받게 됐다. 이번 수상은 동료 의원들을 대신해 받는 상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10만여 군민 모두가 행복하게 함께 사는 음성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조천희 음성군의원이 전국기초의원대상을 수상하고 가족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천희 음성군의원이 전국기초의원대상을 수상하고 가족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