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신체변화 이해와 성교육 활성화 위해

이동 성교육 프로그램에서 강사로부터 지도를 받고 있는 생극초 어린이 모습.
이동 성교육 프로그램에서 강사로부터 지도를 받고 있는 생극초 어린이 모습.
생극초(교장 조성봉)는 26일 4, 5학년 학생 39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성장과정에 따른 신체 변화의 이해와 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이동식 성교육 체험버스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충청북도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버스를 리모델링하여 성교육 시설이 부족한 농촌 지역의 학생들에게 건전한 성 가치관을 심어 주기위해 자궁 내 태아모형 관찰, 신생아 인형 안아보기, 임신 재킷 체험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운영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

교육을 마친 이영경(4학년, 여) 학생은 “엄마 배 속의 태아 이야기가 너무 재미있었어요. 이야기를 듣고 아기 인형을 안을 때는 너무 신기하고 새삼 우리가 소중하다는 것을 깨달았어요”라고 말했다.

생극초 조성봉 교장은 “요즘 학생들이 성폭력이나 성매매, 음란물 등의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현실 속에서 건전한 성 가치관과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학생들이 성을 좀 더 긍정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