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극초 어울림+걷기대회 개최

금왕 무극초가 진천 농다리에서 걷기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금왕 무극초가 진천 농다리에서 걷기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금왕 무극초등학교(교장 한백순)는 지난 21일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하는 ‘꿈・인성 UP 어울림+ 가족걷기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약 150여명의 무극초 가족이 참석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가족걷기대회는 진천 농다리와 만뢰산 생태공원 일원에서 진행되었으며, 가족걷기, 가족 간 대화의 시간, 나의 꿈 보물찾기,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세부행사를 진행하는 동안 가족 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 학부모와 교직원 상호 간에도 무극초등학교 교육발전에 대해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행사에 참가한 김채은(6년) 학생의 어머니는 “평소 가족 간의 대화가 부족했는데,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자녀와 부모 간에 두런두런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매우 뜻 깊었으며, 이런 행사를 마련해주신 교장 선생님 이하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무극초 한백순 교장은 “가족 간의 대화가 많이 부족하고 인성교육을 강조하는 요즘, 이번 행사를 통해 무극가족 모두가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나누는 정감어린 모습을 보면서 매우 큰 기쁨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멋진 꿈과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