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사회단체協 내년 자랑스러운 원남면민상 추진

원남면사무소 전경.
원남면사무소 전경.

열정있는 자랑스러운 원남면민을 뽑는다.

원남면은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아름다운 선행을 전하는 봉사정신이 투철한 자랑스러운 원남면민을 찾아 시상 할 계획이다.

아름다운 선행을 실천하고 살기좋은 원남면을 가꾸는데 열정을 다하는 자랑스런 원남면민을 선발하여 시상하고 격려함이다.

또한, 선행내용이 잔잔한 파동으로 전파되어 많은 지역 면민들이 스스로 실천하는 분위기를 만들고, 원남면민에게 수여하는 최고의 상으로 권위와 위상을 정립하고자 마련됐다.

자랑스러운 원남면민상 추천대상은 △현재 원남면 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3년 이상 계속 거주하는자 △전국 또는 국제적으로 원남을 빛낸 사람과 지역사회에 공헌한 출향인사 △아름다운 원남면가꾸기 조성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 △어려운 여건 등 속에서도 이웃을 돌아보고 선행을 적극 실천하며 봉사정신이 투철한자 △원남면 위상정립을 위해 현저히 기여한 자로 정했다.

다만, 현직에 있는 기관사회단체장에 대하여는 제외키로 했다

원남면은 자랑스러운 원남면민상을 내년 원남면 열린음악회 행사 때 시상금(100만원 상당)과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 같은 내용을 지난달 21일 원남면기관사회단체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논의하고 추진해 나가기로 결정했다.

김경호 원남면장은“평소 주민화합과 면 발전에 노력해 오고 특히 아름답고 살기좋은 원남면 만들기에 기여한 자랑스러운 원남면민을 찾아 격려하고 원남면의 위상을 확립하는 계기를 마련해 많은 주민이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하게 됐다”며

“귀촌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는 원남면은 현재 60여 명의 인구가 증가하는 등 원남면은 앞으로도 꾸준한 인구 증가와 함께 지속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