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 제3회 음성군 평생학습 ‘배움나눔’ 축제 개최

음성군과 음성교육지원청은 오는 22일 오후1시부터 5시까지 음성읍 설성공원일원에서 제3회 평생학습‘배움나눔’축제 & 2016 자유학기 진로체험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꿈길(Dream Road)에서 만난 평생학습! 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군내 60개 공공기관·평생학습 동아리·단체가 참여하며 성인 및 학생 등 군민 2,000여명이 참여해 평생학습인들의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관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축제는 개막식, 평생학습‧진로 체험부스, 평생학습 공연, 충북문해시화전, 음성문해시화전 등으로 구성된다.

축제의 문을 여는 개막행사는 22일 오후 2시에 개최되며, 평생학습 유공자 시상, 행복학습센터 현판전달, 개회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평생학습‧진로 체험부스는 군내 평생학습기관·단체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해 축제 참여자가 직접 만들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또한 56개 체험부스에는 강동대학교의 다양한 학과체험을 비롯해 한독의약박물관의 소화제 만들기, LX한국국토정보공사의 지적측량체험 등 26개 진로체험과정과 천연 화장품, 드라이 플라워 꽃장식 만들기 등 30개의 평생학습 체험과정이 준비된다.

공연행사는 음성군 평생학습 동아리, 삼성중학교, 음성여자중학교, 음성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등 18개 팀이 악기연주, 밴드, 댄스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무대를 마련,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선보일 예정이다.

작년과 달라진 점은 평생학습과 자유학기제 진로직업체험을 연계하여 음성군과 음성교육지원청,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가 함께 손을 잡았다는 점이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평생학습을 통해 배운 내용은 성인에게는 삶의 활력과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보는 진로학습의 장이 될 수 있다”며“학생, 학부모를 비롯한 음성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중용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2016년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이 절실한 이때에 지역의 공공기관과 시민강사, 평생학습자들이 힘을 모아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진로축제가 마련한 것은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