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대 암+8대 질환 동시 검사 가능

음성군이 (주)바이오인프라와 '스마트 암검사' 업무 협약을 맺고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이 (주)바이오인프라와 '스마트 암검사' 업무 협약을 맺고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은 지난 19일 서울대학교 암연구소에서 이필용 음성군수와 ㈜바이오인프라 김철우 대표(63 서울대 의대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암 검사’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과 검진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암 검사'는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기법을 통해 암의 위험도를 분석하여 혈액 검사만으로 혈액에 포함된 19가지 단백질 조각을 첨단기술로 융합해 암, 건강기능 위험도를 추출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군 소속 공무원 및 배우자 등은 기존 건강검진과 비교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6대 암(폐암. 대장암, 간암 등)과 8대 질환(대사증후군, 신장기능, 면역기능 등)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게 됐다.

군 관계자는 “소속 공무원들이 스마트 암 검사를 통해 질병을 조기 발견하고 예방하여 건강하게 업무에 전념 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인프라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인 김철우 대표와 그의 연구팀으로 구성된 법인으로 지난 2012년과 2015년 ‘스마트 암 검사’를 보건복지부로부터 보건신기술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