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한화첨단소재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 사업 진행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재가장애인 부부들이 한화첨단소재에서 지원한 추억의 신혼여행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재가장애인 부부들이 한화첨단소재에서 지원한 추억의 신혼여행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병세)에서는 4월 16일(일)과 17일(월), 한화첨단소재와 함께하는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의 일환으로 장애인 부부를 대상으로 ‘1박2일 추억의 신혼여행’을 진행하였다.

결혼을 하여 생활은 하고 있으나 경제적인 이유 및 이동의 불편함 등의 사유로 신혼여행을 가지 못한 장애인 부부에게 여행의 기회 제공을 통해 신혼여행의 추억을 만들어 드리고자 실시한 이번 여행은 ‘청남대–수안보 온천–문경새재’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A씨(86세.남)는 2007년 뇌경색으로 쓰러진 부인(82세)을 모시고 오셨는데, “62주년 결혼기념일이 다가오는데, 이렇게 1박2일 신혼여행을 오게 되어 너무 기쁘다. 10년 만에 처음으로 1박2일 여행을 오게 되어 많이 설레었다”며 감사를 표현했다.

또한 1박2일 일정이 너무 짧았다. 2박3일이나 3박4일로 갔으면 좋겠다는 분들이 많았으며, 남편과 함께하는 것이 좋았다. 이런 기회가 또 있었으면 좋겠다며 이번 프로그램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화첨단소재와 함께하는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는 한화첨단소재에서 후원해주고 한화봉사단이 함께 참여하는 사업으로 월 1회씩, 다양한 내용을 가지고 진행되고 있다.

‘한화첨단소재와 함께하는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복지지원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