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3일.26일 실시

홍복양로원 어르신들이 인삼특작부 시설을 견학하고 있다.
홍복양로원 어르신들이 인삼특작부 시설을 견학하고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소이면에 소재한 인삼특작부가 이웃사랑, 효 사랑의 실천에 앞장섰다.

인삼특작부는 지난 5월 23일(화), 이상원 연구관을 포함한 3명이 홍복양로원(이종필 원장)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께 한방건강 상담과 침 치료, 쌍화차 등을 대접하고 또, 5월 26일(금)에는 홍복양로원의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홍보관, 약용식물원 견학, 새싹 삼 화분 만들기, 한방 향냥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초청 당일에는 날씨도 화창하고 맑아 어르신들께서 견학하기에 더 없이 좋았으며, 약용 식물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와, 한방을 주제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더 활기차고 건강해 지는 기분이 든다며 좋아하셨고, 푸짐하게 대접해 주신 삼계탕 또한 맛있게 드셨다.

홍복양로원 어르신들은 인삼특작부의 초청에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고, 귀원하는 차량에서도 인삼특작부 직원들은 보이지 않을 때까지 손을 흔들어 배웅했다.

귀원 후에도 양로원 어르신들은 인삼특작부에서 만든 새싹 삼 화분을 소중히 다루시고 물을 주시며 정성껏 길렀다.

홍복양로원 어르신들이 인삼특작부를 방문해 현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복양로원 어르신들이 인삼특작부를 방문해 현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