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음성의 미래를 함께 열어 갈 것

금한주 부군수.
금한주 부군수.

제23대 음성군 부군수로 부임한 금한주(58. 사진) 부군수 취임식이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0여 명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금 부군수는 1988년 7급 공채로 제원군(現 제천시)에서 첫 공직에 입문하여 1993년 충청북도로 전입하여 도로관리사업소, 예산담당관, 지방공무원교육원 등 주요 부서에서 근무했다.

이후 2005년에 사무관으로 승진해 정책기획관 확인평가팀장, 감사관 감사담당 등 을 거쳐 2013년 서기관으로 승진 후, 청주·청원 통합추진지원단 기획총괄과장, 농정국 농업정책과장, 공보관 등 두루 요직을 지냈다.

금 부군수는 도 감사담당 근무 시절 음성군 직원들로부터 꼼꼼한 성격과 적발이나 처벌 위주가 아닌 행정절차를 바로잡는 업무 추진으로 최우수 감사관으로 선정된 적도 있는 만큼 권위 의식에 대한 거품이 없어 공직사회에서 ‘호인’으로 통한다.

금 부군수는 취임사를 통해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님을 배출한 훌륭한 역사의 고장에서 근무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고, 끊임없이 음성군 발전을 위한 고뇌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직원들에게 그 동안 터득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군민 모두가 행복해 하는 활력 있는 복지 음성”건설과 “15만 음성시 조기 건설”에 있는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23대 금한주 부군수 취임식이 진행되고 있다.
제23대 금한주 부군수 취임식이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