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환경변화에 따른 적극적인 대응 주문

 

음성군은 금한주 부군수가 취임함에 따라 군정 전반에 대한 업무파악을 위해 11일까지 부서별 업무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업무보고회는 지난 7일 기획감사담당관실과 미래전략담당관실을 시작으로 2국 22개 각 부서별로 부서장으로부터 일반현황, 군정업무추진계획 및 특수시책 추진, 당면 현안사업 등을 보고받는다.

이번 보고회는 계획을 보고받고 지시하는 형태의 상향식 업무보고가 아닌 현안 및 역점사업 위주로 보고가 이루어지며, 부진사업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상호 토의하는 쌍방향 업무보고회로 내실 있게 운영됐다.

금 부군수는 행정 환경변화에 따른 적극적인 대응과 주민참여행정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우리 군의 각종 현안사업 및 당면업무 등을 부서장들과 직접 챙길 것이며, 공직자의 정확하고 신뢰있는 대민 행정추진을 요구했다.

또한 인구 15만 자족도시로의 지속성장과 음성군 100년 대계의 기틀을 마련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지역발전을 위해 각종 사업의 체계적 관리 및 조속한 추진을 부서장에게 당부했다.

금 부군수는 “주민과 함께하는 행정, 주민을 위하는 행정을 펼쳐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밝은 음성의 미래를 함께 누릴 수 있는 행정을 추진하여 “활력있는 복지음성”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