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응모작 23점 중 최우수상,우수상 등 총 8점 수상, 수상작 홍보 콘텐츠 활용

제1회 음성군 블로그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품 모습.
제1회 음성군 블로그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품 모습.

음성군은 2017년 제1회 음성군 블로그 공모전을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20일(40일간) 실시하여 응모작 23점 중에서 수상작 8점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음성군이 궁금해”라는 주제로 음성군의 생생한 이야기와 축제, 관광, 명소, 역사.문화탐방, 맛집 등을 활용하여 현장감 있게 음성군을 소개하고,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 개최했다.

접수 결과 서울, 인천 등 전국에서 총 23점, 30점의 컨텐츠가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위원 5명을 구성해 호응도, 사진 및 내용품질, 참신한 스토리텔링 등 심사기준을 정해 최종 심사를 거쳐 8작품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변서준씨로 “다이나믹 충북 음성! 당일코스 여행기”를 테마로 스토리텔링하여 음성군의 한독의약박물관, 감곡매괴성당, 철박물관, 음성품바축제와 수정산을 당일코스로 정해서 음성군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여행하고 싶은 곳을 소개해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에는 황윤하 씨로 “음성품바축제와 꽃잔치”로 음성품바축제를 현장감있게 소개했고, 같은 우수상에 김기년씨는 “음성여행, 국내 최초 철박물관&충북 최초 성당 감곡성당”을 함께 여행자가 된 듯 생동감 있게 음성군의 관광지를 소개했다.

그 외 5점의 장려상을 함께 선정해 음성군의 다양한 관광지와 명소를 소개해서 수준 높은 사진과 구성 있는 내용으로 음성군을 소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음성군은 수상작을 블로그에 게시해 음성군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다양한 구성의 이야깃거리를 소개하고, 음성군 관광 홍보 콘텐츠로 활용해 찾아오고 싶은 음성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2017년 제1회 음성군 블로그 공모전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음성군에 관심 갖고 멀리서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수상작을 적극적으로 전파하고 활용해서 음성군의 관광지와 축제, 주요명소를 널리 알려 찾고 싶은 음성군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블로그와 SNS를 통해 음성군 소식과 다양한 채널로 소통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