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윤초 학교도서관 주간행사 실시

부윤초 어린이들이 도서관 주간 행사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부윤초 어린이들이 도서관 주간 행사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대소 부윤초등학교(교장 배광일)은 7월 17일~7월 21일 전교생 83명을 대상으로 1학기 학교도서관 주간 행사 “꿈을 여는 도서관 탐험가!”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교도서관 주간 행사는 “도서관 미션 해결” 활동을 통해 도서관 이용 방법 및 KDC(한국십진분류표)를 도서관에서 보물을 찾으며 재미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신청 학생을 대상으로 나만의 책갈피를 만들어 보고, 책 속의 좋은 구절을 찾아 책나무에 붙여보며 도서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특별히 이번 도서관 행사에서는 “자연과 함께 책 만들기”를 주제로 학년 별 책 만들기 활동을 하였는데 1,2학년은 ‘우리 땅 우리 들꽃’, 3,4학년은 ‘ 우리 땅 우리 곤충’, 5,6학년은 ‘우리 땅 우리 나무’라는 주제로 학교 숲 활동 후 나만의 책을 만들었다.

도서관 행사 기간 동안 도서관에서 책을 읽은 학생들에게는 행운권을 주고 마지막 날에는 다모임 시간에 추첨하여 예쁜 볼펜을 선물했다.

행운권에 당첨되어 선물을 받은 이선희(2학년) 어린이는󰡒학교 도서관이 놀이터에서 노는 것처럼 재미있어요. 여름 방학 때도 도서관에 올 거예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앞으로도 부윤초는 학생들이 학교도서관을 좋아하여 많이 이용하고, 즐겁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도서관을 운영하며, 어린이들에 친근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하여 학교 도서관 환경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