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생극 차평리에서

한화첨단소재 직원들이 생극면 재가노인 가정에서 벽지 도배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첨단소재 직원들이 생극면 재가노인 가정에서 벽지 도배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병세)에서는 지난 10월 17일 지역사회 기업체인 (주)한화첨단소재 음성공장과 함께 생극면 차평리에 위치한 재가장애인 가정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였다.

(주)한화첨단소재 음성공장은 지역 내 장애인 복지의 향상을 위하여 음성군장애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후원과 자원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주거환경개선사업에는 한화봉사단 7명의 직원과 개인 자원봉사자 2명이 참여하여,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사 2명과 함께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재가 장애인 가정의 청결을 위하여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활동을 하였다.

이날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지적장애로 인해 경제활동이 어렵고 남자 혼자서 집에서만 생활하시는 재가 장애인 가정의 실내청소와 도배·장판 시공, 못쓰는 폐기물 배출, 식기류 및 주방도구 설거지와 외부에 있는 폐자재를 정리하여 청결한 주거환경을 마련하고, 방역 소독을 통해 해충의 개체수를 감소시켜 해충을 통해 옮겨질수 있는 2차적인 질병을 예방함으로써 재가 장애인의 삶에 활력을 증진하도록 하고자 진행 되었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의 봉사활동에 참여한 (주)한화첨단소재 음성공장 직원은 “지적장애를 가지고 있고 열악하고 비위생적인 주거환경에서 많이 힘들었을것 같다”라고 이야기하며 씽크대를 후원해 주었다.

또다른 자원봉사자는 “도배와 장판 시공으로 새집처럼 변한 이곳에서 새로운 삶을 사시기를 기도한다.”라고 말하며 이불세트를 후원해 주었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의 봉사활동에 참여한 모든 봉사자들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를 위해 봉사하며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입을 모아 말하였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는 따뜻한 사랑의 정을 함께 나누실 지역주민과 지역사회 기업체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궁금하신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 ☎043-883-2900(www.ecbr.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