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음성지역건축사회, MOU 체결

음성군건축사회가 음성군과 업무협약을 맺고 회원들이 이필용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건축사회가 음성군과 업무협약을 맺고 회원들이 이필용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은 지난 8일 군청에서 음성지역건축사회(회장 이윤수)와 ‘무료 건축법률 상담서비스’의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을 통해 내년부터 매주 1회씩 건축 실무 경험이 풍부한 음성지역건축사회 회원들이 재능기부 방식으로 군청 민원과 내에 마련한 상담 부스에서 건축 법령과 관련 규정, 민원 처리 절차 등을 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무료로 상담해주기로 했다.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은 ▲ 건축법 등 관계법령에 관한 정보 안내 ▲ 건축설계․시공 등 건축 공사에 대한 기술 상담 ▲ 위반건축물 해소방안 및 건축공사 주요단계별 유의사항 안내 ▲ 기타 건축행정 및 건축 민원문제 상담 등 건축과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이다.

군 관계자는 “무료 건축법률 상담을 통해 어려운 건축제도를 이해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더욱 도움이 되고 신뢰받는 건실한 건축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료 건축법률 상담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건축허가과(043-871-582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